[임대차보증금 반환 1억 2천만 원] 소송비용 481만 원까지 수령 > 성공사례 | 법무법인 이현

법무법인 이현 사이트맵

딤처리

성공사례

이현은 사건 성공은 물론 의뢰인의 더 나은 내일을 함께 고민합니다.

[임대차보증금 반환 1억 2천만 원] 소송비용 481만 원까지 수령

민사 2024-12-18
의뢰인의 상황

◈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고 이사를 간 의뢰인

본 사건의 의뢰인은 임차인으로, 임대인인 상대방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이 이사를 가야 할 상황이 생겨, 상대방과 협의해 임대차계약을 해지하고 부동산을 인도하였는데,
상대방은 부동산을 인도받았음에도 보증금 반환을 계속 미루었습니다.

이로 인해 의뢰인은 새로 계약한 부동산의 보증금을 담보할 수단이 없어, 매우 곤란한 상황에 처해계셨습니다.

의뢰인께서는 법적 절차를 통해 보증금을 반환받고자, 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이현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유) 이현의 조력

◈ 임차권등기명령 신청 및 임대차보증금 반환 청구의 소 제기

이현의 전문변호사는 우선적으로 대항력 확보를 위해 임차권등기명령을 신청하였습니다.

이어 소장을 통해 임대차보증금 반환 청구의 소를 제기하면서,

이 사건 임대차계약 체결 및 보증금 지급 사실과
의뢰인이 상대방과 합의해지를 하고 이 사건 임대차 목적물을 인도하였음에도 불구,
임대차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소명하였습니다.

최종 결과

◈ 부동산분쟁해결 법적절차 모두 진행, 보증금 전액 및 소송비용 수령


소 제기 후 상대방으로부터 합의 요청이 와, 보증금 전액을 지급받고 소를 취하하였습니다.


보증금 반환 청구 소송은 중도 취하하였으나, 소송비용확정신청을 통해 상대방이 의뢰인에게 481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후 상대방이 금원을 지급하지 않아,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을 진행하여 압박을 가해 금원을 모두 지급받았습니다.


부동산 분쟁 해결의 모든 법적 절차를 진행하여 의뢰인을 사건을 무사히 해결해드린 사례입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혼자서는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언제든 법무법인 이현으로 조력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이현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높은 질적 수준을 토대로 의뢰인의 사건을 완결적으로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사건과 관련해 법률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이현에게 요청하여 필요한 모든 법적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딤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