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후견개시 > 성공사례 | 법무법인 이현

법무법인 이현 사이트맵

딤처리

성공사례

이현은 사건 성공은 물론 의뢰인의 더 나은 내일을 함께 고민합니다.

성년후견개시

가사·이혼·상속 2021-04-09
의뢰인의 상황

의뢰인은 현재 뇌출혈, 뇌경색으로 뇌수술 이후 지속적으로 치료 받고 있는 부친이 있습니다.
부친은 정신적 제약으로 사무처리가 어려운 상태에 있으며 의사 또한 회복 가능성이 없다는 소견으로 본인 스스로의 재산관리나 사무처리가 불가능하여 의뢰인이 한정후견인으로서의 지위를 획득하여 대신 사무처리를 해드리고자 이현에 의뢰하였습니다.

법무법인(유) 이현의 조력

이현은 심판청구서에 의뢰인이 부친을 돌보는 것에 있어서 법적 권한 없이는 사무처리에 한계를 느끼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소명하여 후견인을 의뢰인으로 선임할 것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최종 결과

법원에서는 이현이 작성한 청구서의 내용대로 후견인 지위에 의뢰인이 알맞다는 주장을 인정하여 인용하였고, 의뢰인은 부친에 대한 절대적인 신상보호 및 재산관리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나아가 의뢰인은 앞으로의 사무처리에도 경제적인 무리 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성년후견개시심판청구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이현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를 참조해주세요. : )


법무법인(유한) 이현 공식 유튜브 채널 < 무.료법률상.담센터 > : https://www.youtube.com/watch?v=sJGPXHTE4u4

 법무법인 (유한) 이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e-hyun104/222196807834


#성년후견개시 #부모님 #재산관리




TOP
딤처리